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여행 2박3일 - 2일차

경주여행 1일 차에는 비가 와서 많은 곳을 돌아다니기 힘들었는데, 2,3일 차에는 비가 오지 않아서 많은 곳을 돌아다닐 수가 있었어요!! 색다르게 경주를 즐길거리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신라한복이라는 걸 발견해서 바로 대여해서 돌아다녔어요ㅎㅎ 바로 일정 들어갑니다~!

2일 차일정

신라복 대여 (돌담길한복) → 대릉원 → 교촌마을 월정교 → 불국사 → 저녁 → 숙소체크인

돌담길한복

 

신라복 대여는 돌담길 한복에서 대여를 했어요~ 위치도 대릉원과 가까워서 대여하고 바로 대릉원으로 달려갔어요ㅎㅎ 여기에는 신라복만 있는 게 아니고 전통, 퓨전 한복, 날개(갈래) 한복 이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네이버예약도 가능하니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릉원

한복사진
대릉원에서 신라한복!

이용시간 : 09:00~ 22:00 매표 및 입장마감시간: 21:30

휴무일 : 연중무휴      ※ 반려동물 입장 불가

관람요금 : 어른 : 3000원 군인/청소년 : 2000원 어린이 : 1000원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서 치마가 막 휘날려서 사진 찍기가 힘들었는데 그중에서 몇 장 건진 사진들입니다..ㅎㅎ 대릉원 하면 저 첫 번째 사진에 있는 포토존에서 찍는데 찾는 건 쉬워요! 사람들이 줄 서있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꼭 저기 포토존뿐만이 아니라 다른 곳도 이쁘니 천천히 산책하면서 이쁜 사진 남기세요!

월정교

대릉원에서 시간을 보낸 후 교촌마을 구경하고 바로 월정교로 왔어요 교촌마을 자체가 크지가 않은 거 같아서 교촌마을은 경주 최부자댁만 들어가서 구경 후 나왔어요 교촌마을에서 월정교 쪽으로 걷다 보면 징검다리가 나오는데 징검다리에서 월정교 전체를 찍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러고 다리 안으로 들어가서 사람 없을 때 후다닥 찍었어요ㅎㅎ 아 그리고 월정교는 야경도 이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야경을 못 봐서 아쉬웠지만 월정교 가신다면 야경도 한번 보고 오세요!

불국사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 주말 08:00 ~ 18:00 매표마감은 오후 6시까지이며, 퇴장시간은 7시 30분

휴무일 : 연중무휴                  ※ 반려동물 입장 불가

관람료 : 성인 : 6000원 청소년 4,000원 초등학생 3,000원 

  새로 개정된 문화재보호법에 의해 2023년 5월 4일부터 관람료는 무료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신라한복을 3시간 입고 계속 걸어 다녔더니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경주 가면 한번 들리고 싶었던 불국사로 향했어요 저는 자차로 갔는데 경주 시내에서 불국사까지 30분은 걸렸어요 불국사 주차장은 있지만 요금이 있어요! 소형차는 1,000원 대형(버스)은 2,000원입니다! 그리고 불국사에는 무료로 해설을 해주는데요 매표소 옆에 문화 관광해설사의 집이라는 곳이 있어요! 점심시간은 빼고 10시부터 4시까지 정각마다 하고 있으니 신청하시고 들으시면 역사공부도 하고 좋을 것 같아요!

경주여행하면서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으시면 신라한복을 대여하고 걸어 다니면서 사진 찍으시길 추천드려요! 저녁은 불국사밀면에서 먹었는데 속 편하게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었어요! 맛표현을 잘 못해서... 그래도 맛있었고 불국사 근처이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하지만 식당 전용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힘드니 참고하세요!  불국사 말고는 한복을 입고 계속 걸어 다녔기 때문에 힘들긴 했습니다.. 중간중간 십원빵 같은 간식 먹어주시면서 체력관리 잘하시면서 걸어 다니세요! 그럼 즐거운 경주여행되세요!

1일 차 여행 코스가 궁금하시면 및에 링크 남겨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2023.04.25 - [국내여행] - 경주 2박 3일 여행 - 1일 차

 

경주 2박3일 여행 - 1일차

1일 차 여행 코스 숙소 체크인 (시우와당) → 경주국립박물관 → 저녁(향화정) → 동궁과 월지 경주 가성비 숙소! 시우와당 (2층특실) 비록 비가 왔지만 비가 오고 난 후 경주 풍경도 운치 있었고,

free-spirit9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