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2박3일 여행 - 1일차

1일 차 여행 코스

숙소 체크인 (시우와당) → 경주국립박물관  저녁(향화정) →  동궁과 월지

경주 가성비 숙소! 시우와당 (2층특실)

2층특실에서 본 풍경과 객실사진

비록 비가 왔지만 비가 오고 난 후 경주 풍경도 운치 있었고, 밖에 비가 오느라 날씨가 춥다고 방을 미리 따뜻하게 데워주신 친철함... 객실 상태도 너무 깨끗했고, 웰컴드링크로 식혜도 주십니다! 또 밖에 풍경을 편히 볼 수 있도록 작은 테라스도 있는데, 의자에 앉아 풍경을 보는 것도 최고였습니다! 

시우와당의 조식

지금은 시간이 지나 조식 시간이 기억이 안 나는데요..ㅎㅎ 조금 늦게 와도 된다는 말이 생각이 나네요.. 자취생으로서 이런 밥상을 언제 먹어봤나 싶은데.. 반찬 하나하나 맛있고, 떡갈비도 진짜... 엄지 척입니다. 간이 엄청 세지도 않고 딱 적당했거든요. 진짜 다시 경주여행을 간다면 이 숙소에 묵을 겁니다..!

경주국립박물관!

 

금관과수막새
천마총 금관과 수막새

관람료 : 무료

관람시간 : 월~금 10:00 ~ 18:00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 10:00 ~ 21:00

               : 토요일 (1~2월) , 일요일 10:00 ~ 19:00 (3월~12월 야간개장) 10:00 ~ 21:00

걸어서 가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도보로 충분히 걸어갈 수 있습니다! 제가 묶었던 숙소에서 박물관까지 20~25분 정도 걸렸고,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박물관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편하게 주차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 평일에 방문했고, 좀 늦게 방문해서 전부 다 돌아보지를 못했습니다...ㅠㅠ 천천히 느긋하게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3~4시간 걸린다 생각하고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해설 프로그램도 하니 홈페이지에서 시간 확인하시고 시간에 맞춰서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하시면 좋은 공부도 될 것 같네요 ㅎㅎ

육회비빔밥, 육회물회가 있는 곳 향화정!

향화정 메뉴판과 육회물회,육회비빔밥,해물 파전

계속 걸어 다니다 보니 너무 배가 고파져서 향화정을 찾았는데요! 평일에 방문하기도 했고, 6시쯤 방문하니 웨이팅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경주육회비빔밥, 경주육회물회, 해물 파전을 주문했는데 전부 다 맛있었습니다~ 육회 물회에는 밥과 소면을 줍니다! 전은 개인적으로 바삭바삭하게 구워져서 나오는 걸 좋아하는데 바삭바삭하니 맘에 쏙!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 소고기뭇국은.. 진짜 제입맛 저격..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꼬막무침비빔밥도 먹어보고 싶네요~

동궁과 월지

 

야경과, 벚꽃

관람료 : 어른 3,000원   군인/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관람시간: 09:00 ~ 22:00 (입장 마감시간 : 21:30) 

휴무일 : 연중무휴                 ※ 반려동물 입장 불가      

경주하면 딱 생각나는 곳 중 하나가 동궁과 월지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야경이 이쁘다고 해서 방문해 봤습니다ㅎㅎ

직접 봐보니 진짜 야경이 이쁘더라고요... 관광지 자체도 엄청 크지도 않아서 천천히 둘러보면서 걸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차를 타고 경주를 방문했지만, 관광지가 다 근처에 있다 보니 걸어서 다니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걸어서 돌아다녔습니다! 박물관을 폐관시간 좀 전까지 관람을 하시고, 해 질 때쯤 동궁과 월지를 방문하시고 저녁을 먹으러 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중간에 배가 고파서 황리단길까지 가서 밥 먹고 다시 걸어 올라오니 조금 힘들었거든요..ㅎㅎ 경주는 벚꽃시즌 때뿐만 아니라 언제든 아름다운 도시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들 이쁜 사진 많이 찍으시고 즐거운 경주여행 되기를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