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애견동반이 가능한 수원 행궁동 당일치기여행!

반려동물이 있으신 분들은 어디를 가야 할지 애견동반이 되는 가게인지 계속 검색을 해보실 텐데요! 저는 평일에 저희 강아지를 데리고 수원 행궁동에 다녀왔는데 좋아서 공유해요!

당일치기 일정 : 카페 (EEEm) → 방화수류정 → 저녁 (벨리하우스) → 수원화성 성벽길 걷기 (간단한 산책)

카페 (EEEm)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낮에 제일 더울 시간에 행궁동에 도착을 했기 때문에 바로 카페로 시작했어요! 한적한 골목에 위치해 있다 보니까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어서 좋았어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애플에이드와 밀크티 이음크로플 이렇게 시켰는데 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애견동반하면 밖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곳도 많은데 여기는 그렇지는 않고 실내도 이용할 수 있어요 대신 풀어놓으시는 건 안되고 안고 계시거나 케이지에 넣으시거나 하셔야 해요!

방화수류정

여기는 늘 항상 올 때마다 좋다고 느끼는 곳인데요 3월에 방문을 했을 때는 공사 중이라서 아쉽게 돌아서야 했는데 이제 공사가 끝나서 들어갈 수 있었어요! 피크닉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방화수류정 근처에 피크닉세트를 빌려주는 가게들이 많아요! 피크닉데이, 용연 피크닉, 안녕피크닉숲, 유스피아 등이 있는데 여기서 마음에 드시는 곳 고르셔서 피크닉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이쁘더라고요! 지금은 날씨가 더워서 봄, 가을 때처럼 피크닉 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지는 않지는 않아요 근데 봄, 가을에는 정말 사람이 많기 때문에 피크닉 하실 거면 일찍 나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야경도 정말 이쁘기 때문에 야경도 보고 오세요! 

벨리하우스 (저녁)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30    ※  20:00 라스트오더

산책도 하고 슬슬 배가 고플 때쯤 찾아낸 양식집 벨리하우스예요! 가게에 들어오자마자 인테리어가 너무 이뻐서 놀랐어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새우 오일 파스타와 루꼴라 프로슈토피자 시켰고 둘 다 성공적이었어요! 새우 오일 파스타는 매워 보이긴 하지만 신라면 매운맛을 먹을 수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저도 매운걸 못 먹어서 봤을 때 괜찮을까 싶었지만 그렇게 엄청 맵지는 않았어요! 피자도 많은 분들이 시켰길래 시켜봤는데 맛있었어요! 루꼴라도 큼지막하게 올라가 있어서 더 좋았어요! 반려견은 꼭 케이지에 안 넣으셔도 되지만 비반려인 손님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웬만하면 케이지에 넣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추가 추천장소!

위에 적은 가게들 말고도 몇 개 더 추천하는 곳을 적어보자면 카페로는 공간상점, 포지아 추천드려요 공간상점은 1호점, 2호점이 있는데 옥수수빙수로 유명하고 골든레트리버 욜로가 있어요 저는 1호점에 방문했었는데 아쉽게도 욜로는 2호점에 있다고 해서 보진 못했지만, 왔다 갔다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포지아는 실내 공간과 야외공간이 있는데 실내공간은 조금 작아요 여기에서는 휘낭시에를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식당으로는 로우파이브, 슬로우써니사이드, 리블럽 추천드려요 로우파이브도 양식집이고, 라자냐랑 봉골레가 맛있었어요 슬로우써니사이드도 양식집이지만 브런치메뉴가 있어요 브런치 먹으러 갔었는데 써니 브렉퍼스트와 허니에그 샌드위치를 먹었고 진짜 맛있었어요 브런치가 당기신다면 여기 식당 추천드려요! 리블럽은 프랑스음식식당이며 여기도 애견동반이 가능하나 평일에만 예약 또는 전화문의를 하시고 이용이 가능해요! 소고기 밀푀유 라자냐, 아쉬 파르망티에를 먹었는데 둘 다 맛있었어요!

행궁동은 골목골목 이쁜 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동네를 둘러보면서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에 적은 모든 카페와 식당들은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이지만 비반려인 손님들도 이용을 하시기 때문에 안고 계시거나 케이지에 넣어서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행궁동에서 반려견과 좋은 추억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