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근교 양평 당일치기 여행!

경기도 양평은 주말에 간단하게 나들이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예요! 사실 다녀온 지는 오래되었지만, 저는 정말 재밌게 놀았던 곳이라서 지금이라도 적어봐요!

양평 당일치기 일정 : 세미원 → 더그림 → 청춘뮤지엄

세미원

이용시간 : 성수기 (7~8월) 09:00 ~ 20:00    비성수기 : 09:00 ~ 18:00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 : 5000원 청소년 : 3000원  만 5세 이하 : 무료      * 반려동물 입장 불가 *

주차 : 무료    * 주말에는 주차장이 꽉 차는 경우가 많아요! 바로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여기에 주차하세요! 

오른쪽 사진처럼 징검다리 위에서 사진 찍으면 정말 이쁘게 나와요! 세미원 방문했을 때 갑자기 비가 오길래 망했다 생각했는데 다행히 소나기였는지 금방 그쳐서 사람이 없을 때 후딱 찍었어요ㅎㅎ

연꽃사진은 작년 여름에 찍은 사진이예요!

세미원은 연꽃으로도 유명한데요 올해 연꽃축제 일정은 나오진 않은 것 같은데 연꽃이 7월 초 에서 8월까지니 이때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작년 2022년에는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했고, 이때는 연장개장을 해요! 연꽃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수생생물과 꽃들이 있으니 편한 신발 신으시고 천천히 둘러보세요! 그리고 두물머리와 세미원을 잇는 배다리가 있었지만 침수로 인해 지금은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더그림

이용시간 : 평일 10:00 ~ 일몰 시   주말 9:30 ~ 일몰 시         * 매주 수요일 휴무, 소형견 동반 가능 *

입장료 : 성인 : 8000원 어린이 : 6000원 (30개월 ~ 초등학생)   * 음료수 교환권 포함 *

더그림은 카페 식물원 느낌인데요 입장권에 음료수 교환권까지 포함되어 있고, 생활용품판매 건물에서 교환하시면 돼요!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정말 많기 때문에 여기서 사진을 엄청 많이 찍고 왔어요! 저는 잘 몰랐었지만 여기가 CF랑 드라마에도 많이 나왔더라고요! 그리고 둘러보시다 보면 작은 냇가가 있는데 발도 담글 수 있게 해 놨어요 전 수건 같은 게 없었기 때문에 담가볼까 말까 고민하다가 한쪽발만 살짝 담가봤는데 정말 시원하더라고요ㅎㅎ 중간중간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았어요 평상도 있었고 카페처럼 꾸며져 있는 곳도 있었어요 걷다가 이제 좀 앉아서 쉬고 싶을 때 음료수 교환하셔서 맘에 드는 장소에 앉아 쉬어보세요! 이쁘게 꾸며놔서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였어요ㅎㅎ

청춘뮤지엄

이용시간 : 09:00 ~ 18:00

입장료 : 성인 : 8000원 소인 : 6000원 (36개월 ~ 청소년)

여기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7080으로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드는 곳이었어요 가시면 교복대여도 하실 수 있는데 대여비는 2000원으로 별도로 내셔야 해요! 

철길처럼 꾸며놓은 공간도 있었고 저 철길 위에서도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저 사진관 옆에 우산 소품도 있어서 우산을 들고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았어요ㅎㅎ 옛날 교복 입고 사진 찍어도 재밌었을 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 보니 아쉽네요ㅎㅎ 여기 방문하신다면 한번 입고 사진 찍어보세요! 그리고 그렇게 큰 곳은 아니라서 금방 돌더라고요ㅎㅎ 그래도 재밌게 놀고 왔네요ㅎ

여기까지 양평 당일치기 여행 일정은 끝이 났어요! 제 생각에 양평은 7월~8월쯤 방문하는 게 연꽃도 보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서울에서도 얼마 안 걸리니까 주말에 한번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하러 다녀오세요! 그럼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