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여주를 수원에서 출발했는데 수원에서 멀지도 않고 당일치기로 갈 수 있어 보여서 바로 광복절날 여주를 다녀왔어요! 일정 알려드릴게요~♡
여주 당일치기 일정 : 메이데이(점심) → 주주팜 → 바하리야(카페) → 신륵사 → 홍원막국수 → 루덴 시아
메이데이 (점심)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6:00 카페는 이용가능 식사주문은 불가!) * 라스트오더 : 20:15
주차 : 주차가능 *애견동반 가능
피자랑 파스타가 갑자기 당겨서 찾아보다 찾은 식당이에요! 제가 시킨 메뉴는 새우알리오파스타, 프로슈토피자를 시켰어요 알리오파스타는 조금 짜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맛있었고 피자는 진짜 제입맛에 딱!!! 파스타보다는 피자가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가시게 되면 피자 시켜서 드셔보세요! 그리고 몰랐는데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이라서 반려인 분들께서는 한번 들려보세요!
주주팜
영업시간: 매일 10:00 ~ 18:00 (*입장마감 17:30)
입장가격 : 관람권 9,900원 체험권 12,000원 (*네이버예매, 현장예매 가능)
주차 : 주차가능
여기는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농장이에요! 들어가자마자 강아지들이 있는데 굉장히 순하고 이쁜 친구들이었어요 예민한 친구들은 만지지 말라고 적혀있으니 적힌 걸 보시고 만지시면 돼요 동물들에게 간식으로 당근을 주시는데 이 당근은 리필해 주셔요! 이 당근간식은 양, 염소, 돼지, 토끼, 기니피그 이렇게 주실 수 있고, 강아지나 고양이에게는 주시면 안 돼요~ 강아지, 고양이 간식은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하고 체험권을 구매하신 분들은 교감수업을 2층으로 올라가서 선생님과 함께 진행을 하게 되고 닭, 친칠라, 기니피그, 토끼, 햄스터, 앵무새가 있어요 직접 설명도 해주시고 만지시게도 해주세요 친칠라는 머리 위에도 올려주시더라고요ㅎㅎ 교감수업을 마치고 다시 1층으로 가시면 고양이방이 있고, 들어가시기 전 손소독은 꼭 해주시고 고양이들이 탈출할 수도 있으니 문도 꼭 닫아주세요! 들어가시면 정말 많은 고양이들이 있어요! 그리고 강아지들은 바깥에 견사가 또 따로 있는데, 여기는 큰 강아지들도 있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장소라고 생각이 드는데, 동물들에게 외부에서 가져온 음식을 먹이거나, 아이들이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때 옆에서 지켜보면서 안전수칙을 잘 지키기만 한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네요!
바하리야 (카페)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라스트오더 : 21:00
주차 : 주차가능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잠시 휴식도 할 겸 카페를 들렸어요~ 여기는 백사막 콘셉트 카페더라고요 신기했어요ㅎ 백사막모래에는 들어가지 말라고 되어있으니 사진만 찍으시고 들어가시지 마세요!
제가 시킨 메뉴는 여주쌀와플과 수박주스, 키위주스예요! 와플은 바삭하고 쫀득해서 맛있었고, 과일은 제철과일로 올라가요~ 저는 커피를 마시지 못하기 때문에 커피맛은 모르지만.. 여름 하면 수박이니 수박주스를 시켜봤어요 양도 많고 달달한 수박맛이 느껴져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여주 아울렛과 가까운 거리에 있다고 하니 여주 아울렛을 들리시고 한번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신륵사
여기는 일몰 전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입장료는 무료예요! 주차도 가능하고 주차장과 신륵사까지 걷는 거리는 제법 길었어요 신륵사는 남한강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정자에 앉아서 남한강을 바라보는 뷰도 너무 이쁘고 멋있더라고요 저는 절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여기에 강뷰까지 더해지니 너무 멋있었어요 산책하기도 너무 좋아서 꼭 한번 들려보세요!
홍원막국수
영업시간 :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 15:30 ~ 17:00) (*라스트오더 : 19:3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 주차가능 (주차장 넓어요~)
점심도 배 터지게 먹고 카페에서도 간식을 먹었어서 배가 부른 상태로 간 식당이지만.. 저녁시간이 다가와서 들린 식당이에요 날도 덥고 해서 막국수를 검색해서 간 곳인데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앉자마자 주시는 따뜻한 육수.. 육수가 굉장히 진해서 맛있더라고요 계속 마셨어요ㅎㅎ 편육과 물막국수를 시켰는데 메뉴가 정말 빨리 나왔어요! 막국수도 맛있긴 했지만 전 오히려 편육이 맛있더라고요 저 사진 속 희미하게 보이는 게 편육이랍니다..ㅎㅎ 여기 가시면 편육 한번 시켜서 드셔보세요!
루덴 시아
영업시간 : 월~금 : 10:00 ~ 18:00 토~일 : 10:00 ~ 21:00 입장마감은 한 시간 전!
주차 : 주차가능
루덴 시아는 개장한 지 얼마 안 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엄청 북적거리지도 않아서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여기는 유럽풍 갤러리형 테마파크라 그런지 거리거리가 너무 이뻤어요 그리고 주차장은 루덴 시아 입구 반대편에 있는데 셔틀버스를 운행해요 이 셔틀버스를 타고 들어가셔야 해요 거리는 멀지는 않지만 도로가 있어서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것 같아요 셔틀버스는 5분 간격으로 계속 도니까 시간 걱정은 하실 필요는 없어요!
딱 노을질 때 가세요 사진이 아주 예술로 나와요~ 포토존도 정말 많아서 다 둘러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기차 갤러리, 앤티크 캘러리, 장난감 자동차 갤러리, 아트, 토이갤러리, 아날로그 스튜디오, 트램 스튜디오, 재봉틀 스튜디오 이렇게 7개의 스튜디오가 있고 맵을 보면서 이동하세요 저는 길치라 맵을 봐도 길을 몰라서 직원분들께 물어보며 다녔네요..ㅎㅎ 스튜디오도 귀엽게 잘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도 정말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의상대여하는 곳도 있던데 의상을 대여해서 둘러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여주 당일치기 여행 일정을 적어봤는데, 여주에도 볼거리가 많아서 재밌었던 여행지였어요 그리고 여주는 도자기가 유명하니 도자기 만들기 체험 예약하셔서 즐기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휴가철 제주도여행! - 4일차 (0) | 2023.08.05 |
---|---|
여름휴가철 제주도여행! -3일차 (0) | 2023.07.21 |
여름휴가철 제주도여행! -2일차 (0) | 2023.07.15 |
여름휴가철 제주도 여행! - 1일차 (0) | 2023.07.13 |
애견동반이 가능한 수원 행궁동 당일치기여행! (0) | 2023.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