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여행준비 - 1일차 일정

싱가포르 여행할 때 뭘 준비하고 가면 좋을지와 1일 차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싱가포르여행 준비!

싱가포르 여행을 가기 전에 준비하면 좋을 것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싱가포르 도착 전에 SG도착 카드를 작성해야 해요 링크 걸어둘게요! 다 작성을 하고 나면 제출된 내용이 이메일로 날아와요 입국심사 할 때 여권과 SG카드를 보니까 절대 삭제하지 마세요! 저는 내용을 프린트해서 보여드렸어요~ 여행을 하면서 100 SDG 이상 물품을 구입하면 택스리펀을 하실 수가 있는데 이때도 SG카드를 보여달라고 하는데 이메일 온 걸로 보여주시면 돼요!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eservices.ica.gov.sg

싱가포르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이지링크 카드를 사용하시는 게 편하실 거예요! 창이공항에서 구입하실 수가 있고 공항에서 구입을 못하셨다면 MRT 티켓 창구에서 구입을 하시면 돼요 하지만 모든 MRT역에 다 있는 건 아니라고 하네요~ 저는 마이리얼트립에서 창이공항에서 카드를 수령하는 것으로 구입하고 갔어요! 24시간 수령가능하니까 미리 구입하시고 가시는 것이 편하실 수도 있어요!

https://www.myrealtrip.com/offers/127963

 

[창이 공항 수령] 싱가포르 교통 카드 이지 링크

싱가포르 필수품! 이지링크 카드로 교통 걱정 끝!

www.myrealtrip.com

싱가포르는 일 년 내내 덥고 습한 나라라서 소나기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작은 우산은 필수로 챙겨가주세요~ 저는 깜빡하고 안 챙겨갔다가 비를 좀 맞았습니다..ㅠㅠ 환전 같은 경우에도 이것저것 알아보시고 하시는 게 좋지만 저는 귀찮아서 자주 사용하는 우리은행으로 환전신청을 하고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으로 하고 갔어요~ 그래도 미리 이렇게 환전신청을 해두고 수령하시는 게 편하실 거예요ㅎㅎ 

그리고 싱가포르는 법이 엄격하기로 유명한 나라이기도해요 대표적으로 반입이 안 되는 물품으로는 껌, 담배, 전자담배, 술, 대량의 약 등이 있어요 술은 개인당 한 병만 허용하며 담배는 1개비를 뺀 한 갑을 허용해요 이 이상 소지하신다면 뺏깁니다... 그리고 전자담배도 싱가포르에서 소지하는 것은 불법이고 밤 10시 이후 길거리에서 술 마시는 것도 금지되어 있어요 이것들을 어길 경우 벌금이 상당히 세니까 여행 가시기 전 꼭 숙지하시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싱가포르 1일차 여행!

1일 차 일정 : 싱가포르 도착 → 숙소 체크인 → 마리나베이샌즈 / 머라이언파크 야경구경 → 저녁 → 숙소

스쿠트항공

인천공항에서 오후 1시에 출발해서 창이공항에 6시 50분에 도착하는 스쿠트항공을 예매했어요! 스쿠트 항공이 지연이 잘 되기로 소문이 나있기도 한데요, 많이 지연은 되지 않았지만 약 20분 정도 지연이 되었고, 착륙을 할 때도 싱가포르 기상상황이 좋지 않아 하늘에서 빙글빙글 돌았어요...ㅠㅠ 비행기에서 내리고 입국심사까지 하고 짐까지 다 찾으니 8시가 다 되어가더라고요.. 창이공항에서 숙소까지 픽업을 7시 30분에 예약을 해놨는데 8시까지 기다리다가 안 오면 가신다고 해서 진짜 진땀 흘렸어요.. 스쿠트 항공으로 싱가포르를 가시고 픽업을 예약하신다고 하신다면 예약 시간을 넉넉하게 잡으세요!! 그리고 싱가포르까지 6시간 50분이 걸리기 때문에 목베개는 꼭 가지고 가세요! 저는 안 가지고 갔다가 목뼈 부러지는 줄 알았어요ㅎㅎ..

마리나베이샌즈 / 머라이언파크

마리나베이샌즈 / 머라이언파크 야경!!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간단하게 풀고 나서 싱가포르의 상징인 마리나베이샌즈와 머라이언상을 보러 갔어요 진짜 야경이 이쁘고, 머라이언상 앞에서 다들 사진을 기발하게 잘 찍으시더라고요! 저도 다양하게 찍어봤지만 그중에서 저 사진이 제일 잘 나왔네요ㅎㅎ 이렇게 구경하고 저녁을 먹지 않은 상태여서 저녁을 먹으려고 식당을 도는데 거의 다 10시에 마감하고 영업을 종료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계속 돌아다니다가 조금 늦게까지 하는 식당을 발견하고 들어갔는데 그저 그랬어요.. 가격도 꽤 비싸서 놀란 기억이 남아있네요! 밤늦게 도착하는 비행기는 타신다면 숙소 근처에서 식사를 하거나 공항에서 때우시거나 그러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제 해외여행을 많이 계획하고 계실 거 같은데요 싱가포르를 가신다면 제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되세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여행! - 6일차  (0) 2023.06.08
싱가포르 여행 - 4,5 일차  (0) 2023.06.01
싱가포르여행 - 2,3일차  (0) 2023.05.25